평소 열등감이 심하고 때문에 우울한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마냥 생각만 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 공부 의지를 만들어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강의였습니다. 정말 덕분에 동기부여 많이 되서 너무 좋고 감사합니다ㅜㅜ
2학년 평균 시험점수가 50점이어서 친구들한테 놀림 받았는데 열등감을 이기기위해 공부 많이 해서 3학년 1학기 평균 80점까지 올렸습니다. 앞으로는 조금씩 더 올려보겠습니다.
형 근데 이 영상을 보는 학생들이 모두 다 열심히 해버려서 서울대 정원이 가득차서 못들어가면 어떻게 해?
열등감을 공부 의지로 바꾸는 생각은 하지도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도 오늘도 교훈을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정말 끔찍했던 학원폭력 및 열등감을 꽤 효율적으로 동기부여로 승화시켜 학부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하였습니다. 다만, 워낙 강렬하면서도 부정적인 에너지라 스스로를 너무 갉아먹게 되는 것 같네요.
성적으로 친구에게 까이던 열등감 -> 공부 에너지로 전환 -> 공신으로 되어 오겠습니다!
고3 첫 내신시험에서 공부 1도안하는 담배나 피고다니는 친구에게 밀렸습니다.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몸을 감싸더라고요 그래서 당장 오늘 강의끊고 시작했습니다.
수모당했던 기억을 공부의 원동력으로 삼아야겠습니다.
공부라는 것에 대한 강력한 고정관념을 깨주시는 게 성태형이네요 감사해요 성공해서 공신이 되어 돌아오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그 열등감이 동기부여의 원천이 되어야 하는데 전 자꾸 자존감만 낮아지는것 같아요 누군가 제게 넌 안돼 라고 말한다면 "아냐 난 할수있어!보여주겠어." 가 아닌 "그래 맞아 난 안돼"라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빠지게 돼요. 어쩌면 성실히 살지않는 제 모습을 알기에 제 자신에게 실망감이 크기에 자존감이 점점 떨어지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