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목표를 쪼개서 작은 것부터 하겠다.
저도 제 꿈이 너무 크다고 생각한 적이 많은데 제 꿈을 세분화 시켜봐야겠어요.
거대한 꿈만을 쫓을 것이 아니라, 그 모호함을 잘개 쪼개어 작은 목적들로 만듦으로써 구체화하여야 하고, 그 작은 목표를 이루어 가다 보면 어느새 거대한 꿈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말씀이 인상적이네요. 저도 차근차근 정진해 교직 임용 시험에 합격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63. 게임아트웤을 처음 배울 때가 생각나네요. 사진 모작 당시 처음부터 사진 전체를 같게 그리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포기하기 쉬웠지만, 사진을 조각내어 나눠서 그리면 보다 빠른시간 내에 그려낼 수 있었습니다. 그땐 사진을 조각내어 하나씩 그려가며 모작 하나를 완성했다면, 이젠 꿈을 이루기 위한 목표를 나누어 이뤄낸 뒤 마지막엔 꿈을 완성하겠습니다.
너무 큰꿈을 보니 그것만 보고 불안에 떨어던것 같다.
한걸음 한걸음 정진하라는 말씀이시군요.
감사합니다.
이 분은 진짜 모든 수험생의 구세주다 지금 바로 꿈 세분화하러 가겠습니디.
'꿈을 이루기 위해 문제 하나를 12분 안에 풀고 이해하면 된다' 이것을 들은 대부분은 사람은 두루뭉실한 꿈을 이루는 것이 생각 보다 쉽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어린 시절의 나는 항상 주어진 시간안에 문제 푸는 것이 불가능 하였고, 지금 와서는 '넌 머리가 나빠서 저들처럼 할 수 없어'라는 어머니 말씀에 동의하게 만드네요...
좋은 말씀 잘들었고 정말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