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에 태극기 인가요? 꿀잼강의 감사합니다
바인더 오답노트, 해법 노트, 오답 포스트잇 등 다양한 오답노트 작성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오답 노트는 절대 공부의 목적이 될 수 없고, 우리의 목적은 항상 배운 것을 복기하고 모르는 것을 줄여나가는 데 있다는 말씀이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오답노트=공부의 수단. 결코 목적 아니며, 모르는 문제를 추려내고 복기하는 것이 진짜 목적이라는 말씀이 와닿았어요. 다음 강의에서 소개해주실 공신들의 오답정리 비결도 기대됩니다
단서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기억할수 있다는 내용이 인상깊었어요, 저도 단서(두문자법, 관련그림)(으)로 암기 해봐야겠어요.
저도 따라적을때 친구랑 잡담을 하곤 했는데 앞으로는 트리플 암기법으로 암기를 해봐야겠어요.
I’m looking forward to seeing sungtae again!
단서를 만들어 내용을 떠올린다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평소에도 무의식 중에 하고있던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된 것 같아 인상깊었습니다.
정독하기 안보고 쓰기 안보고 설명하기 꼭 기억하고 제 공부에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정을 수동태로 표현하는 이유를 알게되니 납득이 되네요
처음부터 팩폭 먹어서 뼈 맞았어요..
분해 안하는 건 못참짘ㅋㅋ 저도 분해하는 거 좋아하는데 ㅎ, 잘 보고 가요~
오 두개의 지문이 하나로 합쳐질 수도 있군요!!!!
요약문에 너무 매몰되다 보면 자잘한 세부 내용을 놓칠 수 있고, 고득점을 노리기 어려워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무보다 숲을 보는 시각을 길러야겠어요.
감각을 많이 써서 공부하면 머리에 기억을 잘남는다는 내용이 인상깊었어요. 저도 심험 칠때 문제의 숫자만 보고 숫자를 기억하는것이 아닌 문제의 그림과 비슷한 유형의 문제의 그림을 연관 지어 떠올려봐야겠어요.
단순 암기하는것보다 기존 지식과 연결시켜 이해하고 암기하면 암기가 더 잘된다는 내용이 인상깊었어요. 저도 기존 지식과 연결시켜 암기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