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일제강점기 시대 등 치욕의 역사를 겪은 땅에서 태어난 한국인으로써의 사명을 가지고 공부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배움에 뒤처지고 국력이 약해진다면, 또 언제 수모를 당할지 알 수 없는 일이죠.
영상에서 소개한 아픈 역사는 나라의 힘이 약했기에 겪은 수모라는 말씀이 와닿았어요. 국력은 학생들의 학구열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더 이상 군대를 이용한 전쟁은 일어나고 있지 않지만, 문화적 침공은 계속 일어나고 있음을 경계해야겠어요
마지막 순간에 눈 반짝이는거 왜 이렇게 웃기냐ㅋㅋ
Control 은 그냥 외우는게 더 효율적이네요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찔림) 음..... ㅋㅋㅋㅋㅋ 저도 초딩 때, zealous를 친구 잇템을 보고 질투나서 나도 질러스 이러면서 외웠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시제까지 끝내긴 했음. 아니 근데 입경련은 ㄷㄷ
제가 나중에 고등학생이 되면, ebs, 평가원 모평, 학평 이런거만 집중적으로 보고, 나머지 사설 모의고사는 개념 정도만 적용시키는 정도로만 이용해야겠어요!!!!
프로그램 취지가 너무 훌륭하고 이 공부시간표를 참고해서 저도 새로 한 번 공부계획을 짜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공부와 휴식의 균형을 적당히 생각하여 공부계획을 효율적으로 짜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부하고자 하는 목표가 눈에 즉시 띄었기 때문에 행동하는 데에 거침이 없으셨던 거네요! 자신을 열정으로 불타게 하는 그 무엇, 누군가가 주입한 꿈이 아닌 내가 진실되게 원하는 무언가를 찾아야 할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시험이 며칠 안 남았을 때, 시험때 잘 집중할 수 있도록 저도 계획표를 시험시간과 동일 혹은 비슷하게 짜겠습니다.
쪽잠은 두뇌 회전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군요. 쪽잠을 계속 언급 하시는걸 보니 쪽잠이 정말 중요하군요 저도 계획표를 짜게 되면 쪽잠을 넣어봐야겠어요.
2021.8.18.수 [66일차] 오늘부로 공부일기 66일이 끝났네용 이 강의를 마지막으로 저는 자러 가려고 합니다... 지금 시각 11시 42분 곧 12네요 처음에는 못 할것 같았지만 하면 충분히 할 수 있다는걸 뼈저리게 느끼고 좋은 강의 보고갑니당 이 댓글을 보시는 분들 나중에 꼭 성공하실거에요! 모두 화이팅합시당 강성태공신님 정말 감사합니다!!!
Everyone respect Rama
굳굳 더 듣고싶은데 일단 자야겠다;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