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드디어 완강했네요. 66일 동안 공부일기 쓰는 것과 병행했는데, 처음에는 버겁게 느껴졌지만 이제는 정말 도전하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일매일 공부법 강의와 동기부여 강의를 들으면서 제 자신에 대해 좀 더 깊게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공신닷컴을 만나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감사해요!!
영어공부화이팅입니다.!!
열등감과 결핍이 공부 하는데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지는 몰랐습니다. 저도 자책하지말고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나가겠습니다.
항상 열등감을 가지기만 하고 이 열등감을 이용해 공부의 원동력으로 써보겠다는 생각은 해본 적이 없었네요..언제나 투덜거리기만 했던 제 스스로를 반성하게 됩니다. 저도 게으른 스스로를 탓하고 성찰 해나가며 열등감을 원동력으로 바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워야 할것 틈틈이 여러번 보기.
30분간 1번 공부
공부해도 성적이 안오르는 이유는 복습을 안해서 공부한 내용을 내걸로 만들지 않아서. 복습은 연습. 시험이라는 무대에 오르기 전 수많은 연습을 하고 실수를 최소화 시키는 것.
복습 복습 또 복습. 원래 인간은 망각의 동물. 기억이 안난다는 것에 불안해 하고 스트레스 받지 말자. 다시 복습해보면 됨. 그러면 될 문제.
무궁무진한 두뇌가 망각을 또 엄청잘함. 한번 배웠다고 다 안다는 착각을 이해하고 착각에서 빠져나와 될놈될 생각을 떨쳐주심. 두뇌를 잘 알고 잘 사용하자.
내가 아는게 틀리다는 것이 반복 될때마다 다시 제대로. 바로 알아야 한다. 잘못 공부하고는 배운게 쓸데가 없다 말하지 말자.
천 억 개의 신경세포와 천 조 개의 시냅스로 이루어진 두뇌를 가진 인간. 우주와 다름 없는 인간. 한계가 없는 무궁무진한 존재.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공부하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공부야 말로 나를 사랑하는 일. 반드시 달라지겠습니다.
쌤쌤 진짜로 영문법 뿌시고 있는 것 같아요. 토익 part5(문법문제) 풀다가 영문법 공부할 시간도 아닌데 달려왔어요. 제가 문법은 그래도 많이 배웠고 많이 풀었어서 자신이 좀 있었고 한 번 더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이 강의 책이랑 병행해서 하고 있어요. 오늘 문제에 to having achieved certification 이라는 문장이 나와서 아~ To부정산데 과거를 나타내는구나~ 하고 넘어갔어요. 근데 그 문제 중 다른 걸 몰라서 네이버에 찾아보다가 저 to부정사 부분 문법을 모른다는 지식인 질문이 있는 거예요! 옛날 저 같았으면 저도 그걸 몰라서 그냥 끙끙대고 있었을 텐데 쌤 강의 듣고 나니까 걍 술술 문법이 풀리는 걸 저도 그 지식인 질문을 보고 무릎을 탁 쳤습니다 ㅜㅜ 진쨔 공신 짱 ㅜ 열심히 할게여 쌤 ㅜ 진짜로 옛날 같으면 하 이거 뭐냐 이러면서 몇 시간이고 붙잡고 있었을 텐데(공부못하는 애들 특, 이상한 거 꽂히면 절대 안 놔줌) 쌤 덕에 토익 만점 받을 거예요 깔깔 너무 잘 듣고 있습니다~~ 이 말 전하려고 쉬는시간에 달려왔어요 쌤 감사해용 ㅜㅜ 이 기세를 몰아 한양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편입도 딱 붙어 올게요 감사합니다💕
우왕좌왕한다고 해서 나아지는 건 없고, 기적을 바랄 시간에 부족함을 채워야 한다는 것을 배워갑니다. 기적은 일어날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지금 공부하면 성적이 오른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죠.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영문법편 예습하고 강의 듣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