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후, 공신닷컴의 모든 강좌를 자유롭게 수강하세요!






  수강신청



[UNIT 19]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1(저절로 외워지는 to부정사를 목적어로 하는 동사들)

[강성태 영문법] 독해/작문/말하기/듣기 다 통한다

공신 멘토 : 강성태


강의목록


후기

  (수강문의는 고객센터-1:1문의에 남겨주세요. 후기와 관련되지 않은 내용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안광제

요약: 영어는 중요한걸 먼저 말하려고 하기 때문에 주어나 목적어가 너무 길면 뒤로 보내고 포인트부터 먼저 말하려고 한다, to 부정사는 '미래'의 뉘앙스를 가지고 있다.

강금매

열정 강의 감사합니다.

김주연

to 부정사 목적어 : 매리의 의미,,,,,빡 이해되네요. 감사합니다.

p

외울필요 없단 말이 너무 고맙게 느껴진다

황진하

강의가 아침이 되니까.. 성태형 많이 쌩쌩해졌네요?ㅋㅋ 앞으로 강의 낮에 찍어주세요~

손명숙

to 부정사 20개 동사만 적용되는건가... 앞서 보여준 20개 동사가 to와 결합되어 나오면 'to 부정사'로 해석해야 하나요??
완전 영어 초보자에겐 이해가 잘 안 되네요..

이한민

정말 도움이 퐉됩니다!

임영태

[라마 쌤 강의 포기하면 영어 포기 선언~!!]

Unit 19에서 아직까진 목숨을 연명했다..

전 강의 댓글 분 생각나네.. 점점 댓글 인원이 줄어든다는 것이.. 배틀로얄 같다..

이전 강의까진 한번에 쑤욱 왔지만.. 얕은 초보 영어 지식으로 인한... 처음으로 동영상을 2번 돌려보고 느낌이 뽝 왔다...

꿀팁은 동영상 보기 전에 미리 예습과 / to부정사 다른 강의 하나 보고나서 라마 쌤 강의 보시면 설명 잘 하신다는 게 느껴질겁니다.. 가즈떼~ 가즈아~!!

Anais

첫번째 예문 it is important to learn foreign languages로 바꾸고 싶다

timaru

오우 설명 댓글 꺼마워요

최정아

문이 있어야 닫아놓고 남 눈치 안보고 딴짓을 할 수 있쟎아요. 딴짓=창의성. 이기 때문에 “문이 없으면 창의적이 될 수 없다”는 말이 생긴거래요. ^^

권유정

박정미
제 생각에는 to부정사가 앞으로 할 동작을 의미하기도하니까 좋아하고 사랑하고 선호하는걸 미래에 한다는 의미가 있어서가 아닐까요?ㅎㅎ
전 그렇게 이해하니까 잘 외워지더라구요. 예를들면 I prefer to travel to other countries. 여기서 다른 나라로 여행하는것을 선호하는거니까 나는 미래에도 외국으로 나갈 확률이 크겠죠? 어떻게 이해하는지는 개인차가 있지만 그냥 제가 이해한대로 답변해드려요~~

박성현


Gongsin

제목처렁 저절로 외워지네요. 그동안 난 대체 무슨 영문법을 하고 있었던 거지?

박정미

좋아한다/사랑한다/선호한다...현재의 자신의 '기호'를 말하는 거니..현재 아닌가요?ㅠㅠ...

박준혁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이 살짝 이해가 안 됐는데 성태 형 강의 듣고 그냥 머릿속에 느낌 빡!!!들어왔네요.

민병은

I’d like to buy my son a bicycle 이라고 문장을 써도 되나요?

전우진

2019/04/08-이번강의도 잘들었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강성태 아조씨!

오은우

최보성

와~~ 진짜 목적어 투부정사 설명듣는데 소름돋음 진짜 대박이네요!!!!

최형용

3번째 듣는데 이제 느낌이 빡! 옵니다 ㅎㅎㅎㅎ

최정관

더이상설명이필요 없다고자주하시는데 더 설명해주면좋겠네요

이성훈

넵 당수를 할게요!

최광성

지금 실패한게 아닌 미래에 실패할 것이기 때문에 그런거 아닐까요?

어원, 문법 수강생

fail 실패하다는 왜 to와 같이쓰는거죠? ㅜㅜ 미래의미가 아닌거같아여